경기도일자리재단이 26일 성남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개최한 ‘4050 재취업지원사업 취업특강’에 도내 중장년 구직자 300여 명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이날 특강에서는 차인태 전 MBC 아나운서가 ‘재취업을 위한 동기부여 및 인식 변화’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첨단엔프라 한영수 대표이사가‘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중장년층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법 특강도 마련됐다.
‘4050 재취업지원사업’은 경기도 중장년층의 인생 2모작을 위해 취업 교육과 구직을 연계하는 사업으로, 올해 경기도 10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수강생들은 취업특강 이후 7월부터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제조업ㆍ생산직 특화 프로그램 ▲기업 연계 직무훈련 프로그램 중 본인이 희망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이력서 작성 등 취업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교육하며, ‘제조업ㆍ생산직 특화 프로그램’은 제조ㆍ생산 현장에 필요한 단기 기술 교육을 제공한다. ‘기업연계 직무훈련 프로그램’은 수강생에게 도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제공한 후 취업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향후 취업특강은 용인(7.3), 안양(7.11), 평택(7.17)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경기도 거주 미취업 중장년층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1899-8885)에 문의하면 된다.